사규관리 시스템 - 필요성

사규관리 시스템 - 필요성
 


사규정보의 방대함?
회사 사규는 최소한의 사규 규정인 취업규칙과 같은 5-6가지 기본규정부터 표준적 업무 프로세스를 위해 정의한 업무 지침, 업무 편람까지 그 자료는 방대하다. 이에 따라 회사 내 모든 사규 및 유관 기관 또는 부서의 규정, 세칙, 지침 등을 모두 파악하고 있는 담당자는 현실적으로 없으며, 개정되고 추가되는 사규 및 업무 지침들을 전사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필요성은 증가되고 있다

누구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용 환경 필요
사규는 보통 인쇄되어 출력된 매체를 통해 공유하거나 그룹웨어에서 힘들게 찾아 이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표준화된 절차를 통해 업무 수행 품질을 높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사규 취지와도 맞지 않다. 사규를 누구나 손쉽게 인터넷 환경에서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표준화된 절차를 통해 업무 수행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

체계적인 연혁 관리
현재 대다수의 회사들은 현행 사규 정보만을 디지털화여 현행 사규만을 공유하고 있다. 그러나 사규 정보를 활용해본 담당자라면 과거의 연혁이 얼마나 필요한지 알 것이다. 체계적 연혁 관리의 대표적인 기능인 신구조문 비교, 규칙/세칙, 2단 비교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환경이 필요하다





법에 관한 모든 해답, (주)로앤비 http://solution.lawnb.com


이 글은 2008-04-24, K.H Lee 가 작성한 글 입니다.

댓글 없음: